저라뎃 일X 사건 강만식 사건 정리
저라뎃은 요즘에 매우 유명한 비제이이다. 하지만 최근 매우 큰 논란이 있었다. 바로 저라뎃 닉네임이 일베 용어라는 것이었다.... 해석하자면 just 딱 like 좋다 that 이기라는 뜻이다. 이 닉네임의 뜻은 누가 알아냈는지 모르지만 대단하다. 난 저라뎃 보면서 한 번도 몰랐다. 그리고 제일 큰 논란은 그의 여자 친구가 카톡으로 일베 용어를 써서 생방송에 그대로 나가게 된다.
근데 어쨌든 저라뎃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철구의 방송에도 나와서 방송 복귀 생각을 말했다. 철구와 기뉴다가 아무리 미친 짓을 해도 그냥 나가라고 하며 피곤한 기색을 보였다. 이처럼 그는 매우 마음고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자신이 잘못함을 알고 사과를 했다. 그는 이제 다시는 안 들어가겠다고 했고 방송도 돌아왔다. 하지만 이제 그의 방에서 시청자들은 하이라고 하지 않고 ㄴㅇㄹ 혹은 노이 루라고 인사를 한다고 한다.
다음은 강만식 사건이다. 그는 누구인가? 사실 나도 잘 모른다. 그냥 롤 비제이라고 알고 있다. 어쨌든 그는 비제이들과 내전 중 방플을 했다고 의심이 되는 짓을 한다. 시청자들은 극 그냥 맵을 보는 줄 알고 의심을 안 했지만 이내 그가 시야를 따는 걸 보고 의심을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은 그렇지 않았다고 했다. 하지만 의심이 커지자 그는 계속 아니라고 하고 있다. 지금 여론은 약 90프로는 방플을 했다고 하고 10퍼센트는 안 했다고 하고 있다. 나는 여기서 중립을 박는다 이유는 고소당 할 수 있어서이다. 만식 이형 저라뎃형 모두 힘내요!^^